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는 ‘KTX남원역’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앞서 공급된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와 함께 남원역 역세권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는 남원시에 6년 만에 선보인 새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선 지역은 준공 후 20년이 넘은 노후아파트가 대부분인 곳으로, 대규모 신축단지들이 없어 희소성이 높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지역 내 교통망도 좋다. 북남원IC, 24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어 남원시 전역은 물론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서문로~남문로 확장, 신정대로 등 도심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와 전통시장인 춘향골공설시장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쇼핑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뒤편에 복음산, 앞쪽에는 광치천이 흐르고 있고, 인접한 곳에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금암가족 생태공원 등이 있다.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는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59㎡ 66㎡, 84㎡A·B, 95㎡, 119㎡, 138㎡로 공급되며, 총 226가구 규모다. 남원시는 2009년 이후 전용 85㎡ 초과 대형 물량이 부족해 대기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편리한 듀얼웨이 현관과 히든주방 등 특화설계가 적용 가능하고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 설계도 도입된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로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다. 키즈 클라이밍, 스터디카페, 시네마룸, 실내 골프연습장, 멀티 피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에 들어선다.
비규제 지역에 공급돼 청약, 대출, 세금적인 부분에 강점이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만19세 남원, 전북 거주자는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어 환금성이 좋다.
단지는 서부지역 개발의 중심축에 있어 각종 개발호재가 기대되며, 현재 추진 중인 남원관광지 RE-PLUS 사업 호재도 누릴 수 있다.
남원관광지 RE-PLUS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2023년까지 총사업비 150억원이 투입된다.
사랑과 달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아트 시설인 문라이트파크를 조성하고, 남원관광지 연계코스 개발, 상설공연프로그램 운영, 관광브랜드 개발 등도 추진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