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vN 댄스가수 유랑단 보아 "지적만 당해 자존감 떨어져, 공허하고 쓸쓸

by sinbee2 2023. 6. 9.
반응형

댄스가수 유랑단' 보아가 속마음을 밝혔다. 8일 방송한 tvN 예능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은 전라남도 여수, 광양으로 향해 전국 유랑 여정을 이어가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김완선은 매니저였던 이모 故 한백희를 언급했다. 김완선을 최고의 가수로 키웠지만 정산 미지급 등의 문제로 결별한 바 있다. 김완선은 "난 서글픈 게 단 한 번도 칭찬을 들어본 적이 없다. 항상 리허설 하고 나오면 내가 제일 못하고 제일 자신감을 가져본 적이 없다. 나오면 혼났다. 사람이 주눅이 들다가 그 단계가 넘어가면 분노가 생긴다"라고 회상했다.
보아는 "그 마음 너무 잘 안다"라며 공감했다.
그는 "칭찬을 받고 싶은데 성취감이라는 걸 느껴보고 싶은데 항상 무대가 끝나면 '뭐 이거 잘못했고 뭐 이거 잘못했고' 지적만 당하니 자존감이 점점 떨어지는 거다. 내가 그렇게 못 했나"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런데 요즘 친구들은 내가 어려워서 '이사님 멋있었습니다' 이런 말도 안 한다. 나는 그냥 '너무 멋있었어요. 최고였어요. 너무 즐거웠어요' 그런 말 한마디면 내가 이 가수라는 생명을 연명할 수 있을 텐데 뭔가 너무 사람들이 비즈니스적으로만 대한다"라고 이야기했다.

tvN 캡쳐

보아는 "그게 무대에 내려와서도 더 많은 공허함과 쓸쓸함을 남겨주는 것 같다. 그래서 진해 와서 언니들한테 엄청 힐링받았다. 더 이상 이사님이 아닌 막내 라인이지 않냐"라며 '댄스가수 유랑단' 멤버들에게 고마워했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반응형

댓글